vogue에서 선정한 2015 FW 남자 머스트해브아이템
영향력있는 패션잡지 '보그'에서 선정한 2015 가을 및 겨울 남자 Must have item 입니다. 보그에서 편집한 사진을 보니, '파리,런던,밀라노컬렉션'에서의 공통된 유행의 핵심만 추린듯 했네요. 품목은 총 10가지로 다음과 같았습니다.
1.스리쿼터코트
이번시즌 새롭게 소개된 아이템이겠어요. 스리쿼터코트는 바지로 보면 버뮤다와 같은 무릎선에 끝나는 아이템이겠는데요.기장이 7부정도이겠습니다. 핏은 여전히 오버한핏이 강세가 될거라고 소개되고 있었으며, 포멀함과 캐주얼함을 추구하는 브랜드에서 살펴볼수있었네요.
2.롤넥스웨터
이번시즌에는 스웨터품목이 트렌드품목의 중심이라 할만큼 굉장히 다양했던것 같습니다. 박스니트와 더불어 내추럴함이 특징인 롤넥스웨터 역시, 올해 추천되고 있는 아이템중 하나였네요. 스타일링으로 보자면 셔츠와 함께 입는 레이어링이 키워드!
3.시어링자켓
우리나라에서는 무스탕으로 불리는 친숙한 아이템이죠. 뭐 겨울하면 빠질수 없는 자켓이기도 합니다. 올해에는 시어링중에서도 브라운톤으로 제작된 아이템이 키워드였는데요. 1970년대 런던에서 유행한 보헤미안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들이 주로 선보이고 있었네요. 올해 복고적인 느낌을 주고 싶을때 브라운톤의 시어링자켓을 입어보시길 바랍니다.
4.벨벳아이템
시어링과 마찬가지로 1970년대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올시즌 메인격 소재로 소개된 벨벳! 아마 벨벳 관련된 아이템들은 고급진 프레피룩을 연출하는데 있어서 올시즌 최상의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Androgynous
개인적으로 올해 남성패션트렌드중에서 가장 눈길이 갔던건 여성복에서 쓰이는 소재와 실루엣이 남성복에 반영된점이였습니다. 호불호가 갈릴것 같기는 하지만,아이템에서 나오는 우아함과 부드러운 느낌은 남성의 새로운 스타일이였던것 같습니다.
6.롱스카프
패선소품중에서는 롱스카프가 올해 주목해야될 아이템이였습니다. 이런 롱스카프를 타이식으로 길게 떨어뜨리는 스타일링을 brand에서 제안하고 있었습니다. 남성의 엘레강스한 느낌을 나타날때 멋진 소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7.오버사이즈코트
몇해전부터 유행한 남성 대표적인 겨울코트이지요. 작년과 비슷했지만 소재에서 차이점을 찾아볼수 있었는데요. 올해에는 캐시미어나 알파카 소재로 제작된 코트가 유행될 전망!
8.가죽바지
올해에는 남성바지중에서 가죽소재로 제작된 바지가 많이 등장한 시기! 컬러를 보아하니, 부담없는 합성피혁으로 제작된것이 대부분이였던것 같습니다. 스타일에서 확실한 악센트를 줄때 괜찮은 아이템이 될듯!
9.배기팬츠
와이드팬츠 이후로 유행할 품목으로 소개된 배기팬츠. 느슷한 실루엣은 어떤팬츠보다 편안함을 제공해줄것 같았습니다. 컨템포러리함도 섞여 있어서, 미니멀한 스타일을 즐겨입는분들에게 추천하고픈 바지가 될것 같습니다. (오늘본 컬렉션의 브랜드가 궁금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관련 포스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