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못입는1인님요청]어깨 약간넓고,상체 마른편, 다리가 짧고 허벅지가 두꺼운 남자의 코디팁

2012. 12. 18. 12:55

안녕하세요.운(angry)입니다.오늘의 두번째 포스팅은 제 블로그에 놀러와주시는 "옷못입는1인"님의

요청에 따라 준비해봤습니다. 체형에 맞게 사진을 구할려고 하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체 되었네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빌면서. 

 

"옷못입는1인"님의 요청사항:  저는 어깨는 약간 넓고, 상체는 마른편인데, 다리가 짧고 허벅지가 두꺼워서.. 한마디로 꽃병형?!

몸매를 가지고 있어여... 코디는 어떻게 하면 좋나요?

 

준비한 사진으로, 고민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간략하게 체크해 보았어요.

말씀해주신 고민 부분만 준비했기 때문에, 컬러의 어울림은 "옷못입는1인"님과 맞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유는 사람마다 어울리는 톤이 다르고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제가 "이컬러를 입어라" 함부로 말씀 드릴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어울리는 컬러가 아닌, 보완의 컬러위주로 준비했으니 이 부분은 기억해주시길 바라면서.

 

 

 

■ 니트를 자주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니트는 어깨가 넓은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중에 하나 입니다.

어깨가 좀 넓으신 편이라고 하니, "후드,스웨터셔츠(맨투맨)" 보다는 스웨터를 이용하면 좋지 않을듯 싶네요.

 

사진은 같은 짜임형식이지만 컬러가 다른 케이블니트입니다. 

여기서도"굿"이라고 적힌 밝은 컬러를 택하시면 좋을것 같네요.왜냐하면 어깨는 넓은데 마르셨다고 했기 때문이죠.

 

보통 난색 계열인 주황은 겨울에 따뜻한 느낌도 있고팽창되는 성질이 있어서 말라보이는 효과를 보완할수 있어요.

특히 케이블은 짜임이 있기 때문에 말라보이는 분들한테도 좋구요.

 

"배드"라고 표시된 우측사진은 남색계열 , 즉 한색같이 쿨톤 느낌과 어두운 컬러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반대로 한색계열은 말라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옷잘못입는1인"님은 허벅지가 두껍다고 하시니 팬츠는

한색컬러를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겨울철 자켓과 팬츠의 컬러를 맞춰주세요.

 

키가 어느정도 인지는 말씀은 안해주셨지만, 다리가 짧고 허벅지가 두껍다고 하셨는데요.

이때 제목처럼 자켓+팬츠의 컬러를 동일하게 맞춰주면 좋습니다.

 

사진은 코트를 클로징하고, 모노톤룩으로 코디를 했지만 이러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하기때문에 코트는 오픈해주시고

서두에 추천해준  밝은 난색계열의 니트나 아이템등으로 포인트를 상의에 두는게 좋아요.

그러면 다리가 짧은걸 어느정도 보완할수 있답니다.

 

키가 크시다면 큰코트를 입어도 상관없지만, 작은 편이시라면 기장이 짧은걸 선택하는것이 좋구요.

 

 

 

 

■ 스트라이프패턴 & 포인트는 상의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키가 크더라도 다리가 짧고, 굷다면 시선은 하체쪽으로 쏠리게 되어 있는데요.

특히 옷의 전체적인느낌이 심플하면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수있습니다.

 

이때는 시선을 상의로 주는것이 좋은데요. "옷잘못입는1인"님 같은 경우 마르셨다고 하니 사진과 같이

스트라이프패턴의 니트를 선택하면서, 머플러로 시선을 위로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은 머플러가 좀 탁하나 차후에는 컬러가 있는 체크나 단색으로 선택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네요.

참고로 사진의 바지컬러는 그닥 좋지 않으니  스트레이트팬츠의 어두운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패턴이 크고 밝은 니트를 선택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소개해드린 "케이블,스트라이프"는 마른사람에게 좋은 아이템이지만, 사진과 같이

페어아일패턴의 니트도  마른분들에게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사진은 아쉽게도 블루계열이 바탕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차후 니트를 구매하실때에는  밝은 난색컬러를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처럼 밑단의 마감이 시보리배색이 아닌 같이 떨어지는걸로 선택하는게 중요한데요

이유는 허리와 다리를 끈어주는 느낌이 들어 다리가 더 짧아 보일수 있답니당.

 

 

 

 

 

 

마찬가지로 짜임이큰 넥워머로 상의에 포인트,

만약 얼굴이 크시다면 사진과 같이 짜임이 있는 머플러나 넥워머를 선택하면 좋구요.

 

배드라고 적힌 부분은 터틀넥을 청바지안에 넣어, 허리선을 표시했기 때문에

다리가 짧은 분들에게는 그닥 좋은 연출은 아니랍니다.

 

■ 끝으로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는 여기까지 인것 같습니다. 컬러는 확실히 추천은 못해드리지만

"옷잘못입는 1인님에게" 어울리는 난색&한색을 잘 선택해 체형을 보완하면 효과가 있을듯 하네요.^^

 

나 너무 체형적코디로가면 컬러의 한계가 있어, 개성이 사라질수도 있으니 그런점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기의 개성을 살리는것도 좋은방법이니까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빌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당.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