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해 보일수 있는, 통통한 남자들을 위한 코디팁(겨울패션)

2012. 12. 10. 16:47

안녕하세요.운(angry)입니다. 오늘의 두번째 포스팅!

"임민달"님이 요청하신 주제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주제: 통통한남자의 코디및 패션(겨울)

-요약: 좋지않는 연출과 좋은연출법의 사진들

 

나름 열심히 준비했으니, "임민달"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짜임이 큰니트는 통통한 사람을 뚱뚱하게 보일수도 있다;

 

 

■ "임민달"님 요청사항: 말라보이는건 둘째치고 저한테 어울리는 옷을 입고싶거든요... 통통한사람들은 남방에 니트 같은걸 입으면

쪼여보여서  이상하다그러고.. 뭘어떻게 해야할지 손을못대고있습니다 ㅠㅠ.. 좀도와주세요 !

 

우선 어울리는 옷을 찾고 싶다면, 다양한 스타일을 입어보고,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 하는게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민달"님의 외형적인 이미지를 제가 자세히 모르니"저한테 어울리는옷"에 대한 질문은 생략하기로 했답니다.

이건 차후 전문가님들에게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전 전문가 아니라서; 이해해 주시길.

 

초점은 제목처럼 겨울철에 통통한 사람들이 입으면 슬림해보이고, 아이템을 선택할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은 위주로 준비해봤어요.

궁금해하시는 "니트선택"에 대해서 적었으니 조금은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안좋은 연출법

- 통통한사람에게 좋은코디" 차순으로 준비해봤어요. 그럼 도움이 되시길 빌면서.

(사진마다 빨간색 네모창으로 된 포인트라고 적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통통한남자들이 하면 좋지 아이템과  연출들

 

 

 

1. 짜임이 "큰니트" 입더라도 "색" 선택이 중요!

 

 

슬림해보이고 싶다면, 짜임이 큰 니트(케이블 및 깉타)는 피하게 좋지만, 그렇다고해서 계속 안입을수 없죠.

이때, "컬러"를 이용해 그런 부분을 보완해 주는 방법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원색의 가까운 "빨간색"은 통통해 보이는사람에게 별로 좋지 않는 컬러에요.

특히나 사진은 바지가 블랙, 어둡기 때문에 무게가 그쪽으로 쏠리고, 강한 레드컬러로 인해

상위쪽에 포인트가 쏠리고 있습니다. 하체가 마른분들에겐 더욱 좋지 않겠죠?

 

이때 포인트: 사람마다 어울리는 톤이 다르지만, 짜임이 큰니트를 입으실때 주로 한색 계열로 선택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그중에서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게 중요할듯. 한색 같은 경우도 채도(탁함)이 낮은게 효과가 좋아요.

한색같은경우 "남색,청록.보라.파랑,녹색"등 되겠습니다.

 

 

 

2. 옷 구매&연출전 니트웨어 밑단마감 확인하기

 

 

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밑단의 마감 시보리 형식이 쪼임이 강한 니트들이 있어요.

사진이 그에 해당되는 경우 인데요.쪼임이 강하기 때문에 사이즈가 조금만 커도 배가 볼록 나와 뚱뚱해 보일수 있답니다.

 

포인트: 차후 니트를 구매하실때, 그런 부분도 체크하는 부분도 생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3. 여러겹 레이어드룩은 더 뚱뚱해 보일수 있다.

 

 

통통한 사람들이 여러개 레이어드를 한다면, 뚱뚱해 보일수 있어요.

사진과 같이 짜임이 겁나게; 큰 니트와 안에 코트 거기에 또 코트까지.. 이런 연출은 피하는게 좋겠죠?

 

만약에 여러개 "레이어드룩"을 연출 하신다면, 이너로 택할 "니트"등의 짜임을 생각해보고,

색상의 선택도 같이 이루어져야 효과를 보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좋은소재의 니트 많으니 되도록이면 겨울철 자켓과자켓의 레이어드룩은 피하시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4. 오버핏&라인無 , 뚱뚱해보일수 있다.

 

 

 

 

 

사진은 조금 오버핏 느낌에 허리에 라인이 없는 코트 인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통통한 분들에게 그닥 좋지 않는 아이템이랍니다.

만약, 키가 작은 편이시라면 더 더욱 않좋을것 같네요. 최대한 이런 아이템은 피하시는게 좋을듯.

 

요새 허리의 라인이 들어가 있는 코트들이 많이 나오니,이런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 통통한남자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팁

 

 

 

 

1. 자켓 허리 라인은 슬림한걸로.

 

방금전 말한데로 허리라인이 들어간 코트 입니다.

이런 느낌이 "통통해 보이는 남자"들에게 좋은 코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위의 오버핏 코트와 비교해보시면 확연히 느낌이 차이를 느끼 실수 있을거에요.

 

포인트: 허리라인이 들어간 롱코트가,짧은 피코트 보다  더 더욱 효과적입니다.

 

 

 

2, 어깨의 각이 살아 있으면 굿

 

 

평균적으로 "통통해 보이는 분"들은 몸이 둥글둥글 하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각이 살아 있는 코트"를 입으면 둥글 하다는 느낌 보다는 날렵한 느낌을 줄수 있어요.

 

사진은 "숄더" 쪽에 견장장식이 없지만; 견장이 있으면 더 효과적입니다.

차후 코트를 구매하실때  이런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3. 니트웨어 소재&컬러를 잘선택하자

 

 

통통한 분께 제일 최적은 니트는 짜임 작은 기본적인 니트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특히나 "캐시미어" 같은 경우는 좋으면 좋을수록  얇아지기 때문에 보온성을 물론

심플한 핏까지 선물해 주지 않을까 싶네요. 허나 좋은건 가격이 워낙 비싸니...

 

만약 여유가 되지 않으신다면, 기본적인 니트를 구매하되, 서두해도 언급했던 한색컬러!

그중에서도 잘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도 좋은 효과를 주실수 있을거에요. 

빨간박스의 포인트 부분처럼 밑단 시보리가 쪼임이 약해야 붕뜨는 느낌이 없답니다.

 

 

 

 ■ 슬림해보이며, 괜찮았던 패션들

 

 

 

 

- 이태리멋남 "필립포" -

 

제가 말했던 "어깨의 각이진"  "허리의 라인"이 들어간 코트에요.

이런 코트를 선택하시면 통통한 분들의 둥그스런 이미지가 아니라, 세련된,날렵해보이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답니다.

 

 

 

 

-길어보이는 룩-

 

"뚱뚱한 사람들" 보단 아니지만, 보통 "통통한분들"이 겨울에 외투를 입으면 뚱뚱보일때가 있어요.

이때, 상의+하의는 같은색으로 가고, 자켓&코트를 다른색으로 선택하시면 시각적으로 길어보이는 느낌을 줄수 있는데요.

 

이렇게 "상의와 하의"를 이용해  하모니한 연출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런 룩은 키작은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니 참고하셔도 좋을듯 하네요.

 

 

 

- 머플러의 힘!! -

 

통통한 분들에겐, 넥워머 보다는 기본적인 머플러를 더 추천하고 싶네요.

그이유는 사진과 같이 길게 떨어뜨려, 머플러를 연출하면 길어보이는 느낌을 줄수가 있기 때문이죠.

 

목에 칭칭 감는 사진과 비교해서 보시면 느끼실수 있을듯.

 

 

 

-이런룩은 안 좋아; -

 

처음 서두에 언급했던 "라인이 없는" "오버핏" 느낌의 코트에요.

니트웨어로 선택한 "터틀넥" 또한 두껍고 무거운 느낌이고, 자켓 또한 트위드의 거친 느낌으로 인해

더 뚱뚱해 보이는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이런 핏은 슬림한 연출해 않좋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끝으로

 

어제 주말을 이용해, 나름 열심히 만들고 준비했는데 "임민달"님께 도움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이번 포스팅의 제목처럼  초점은 "통통 -> 슬림" 이니 이 부분을 기억해주셨음 좋겠네요.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