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남자 봄 자켓 트렌드 디자인 정리

2015. 3. 5. 08:55

이번 2015 s/s 시즌 남성 트렌드 아우터는 시즌을 대표하는 노멀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었네요. 전반적으로 베이직함을 띄고 있어서, 올 봄 남자패션스타일링을 할때 활용도가 높아보였습니다. 그 구성은 총 7가지 이상이였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품목만 추려봤습니다.

 

주제: 2015 남자 봄 자켓 트렌드 디자인 정리

 

 

1.데님자켓(Denim jacket)

먼저, 데님은 2015 s/s 남녀 공통의 트렌드로 이번시즌 가장 핫한 아이템이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켓은 하나의 디자인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성을 띄고 있어 꽤나 신선한 아이템들이 즐비했는데요.

 

대표적으로 겐조(kenzo)는 코트 및 점퍼형식의 아이템, 준야와타나베는 패치워크아이템, 프라다는 곳곳에 눈에 띄는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을 선보였네요.

 

보통 이런 데님자켓은 남자봄트렌드룩인 '1970년패션룩'의 아우터로 활용되었는데, '데님+데님, 데님+크롭팬츠'의 스타일링으로 제안되고 있었습니다. 청청룩이라고해도 이런 색다른 디자인이 들어간 데님자켓은 복고와 더불어 현대적인 느낌을 받을수 있었던것 같네요.

 

 

 

2015 국내청자켓신상아이템

반면에 '국내 자체 제작샵'에서 선보인 신상아이템은 아직까지는 기본이 많았는데요. 컬러는 인디고가 대다수 였으며, 투포켓을 띈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런 베이직한 데님자켓도 이번시즌 데님트렌드에 속하는 아이템이기때문에, 무난한 연출을 즐겨하는분들이 참고할만한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보머자켓(bomber jacket)

몇 해전부터 남성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보머자켓 역시, 이번 봄 트렌드 자켓이라 할수 있겠어요. 디자인 측면으로 보자면, 키워드는 고유의 밀리터리 컨셉을 지닌 아이템이였는데요.

 

컬러로는 카키,샌드,회색이 대표적이였지만, 간혹 컨템포러리를 추구하는 브랜드에서는 주목도가 좋은 비비드톤(블루,오렌지, 옐로우)의 아이템을 선보이는곳도 있었습니다.

 

워낙에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자켓이라 이번시즌 가장 활용도가 좋은 자켓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스타일링으로 보면 '와이드팬츠,슬랙스'등을 매치해 단순하게 가는것이 트렌드에 가까운 연출이 될것 같네요.

 

 

 

2015 남자보머자켓신상

국내에 기반을 둔 브랜드에서는 아직까지 보머 관련된 아이템은 찾아보기는 힘들었어요. 그나마 도매스틱샵에서 몇개 볼수 있었네요. 트렌드한 아이템을 찾는분들은 프랑스의 라코스테, 스페인의 풀앤베어등 이런 유럽의 기반을 둔 브랜드에서 찾아보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3.컬러자켓(파랑계열)

참고할만한 자켓의 컬러로는 '파랑'으로 뽑을수 있었어요. 그 중심의 컬러는 이런 사진과 같은 '스쿠바블루'계열이였습니다. '기브스앤호킨스,발리'는 여기에 네이비팬츠를 매치해 톤온톤연출[관련글]을 제안하고 있었는데요.

 

컬러감에서 나오는 안정감은 스마트한캐주얼룩으로 활용해도 잘 어울릴것 같았습니다. 그 이외에도 올 시즌 트렌드자켓은 '스웨이드자켓,테일러드자켓'등이 있겠네요. 이에 관련된 내용은 조만간 포스팅으로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