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브랜드 뜻과 운영시스템

2015. 2. 19. 16:56
반응형

저렴한 가격대의 기본아이템과 유행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SPA는 오늘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인기브랜드로 성장했죠. 갭(gap)을 시작으로 해서, 어느덧 이를 모티르로 한 의류업체 무수히 생겨났는데, 국내브랜드로는 헐리웃스타일의 'lap' 캐주얼컨셉의 '에잇세컨즈,탑텐'등이 있겠습니다.

 

주제: 스파브랜드 뜻과 운영시스템

 

 

1.spa브랜드란(의미)

의미를 보자면 spa는 'Specialty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하나의 브랜드가 '상품기획,생산,유통'등의 모든것을 총괄하며, 마지막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소매점을 뜻한다고 정의할수있겠네요. 보통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spa'라기보다는 'fast fashion brand'로 불리는편이겠습니다.

 

 

2.주요특징(장점)

이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유행아이템을 주기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으며, 소비자에게 좀더 저렴하게 판매할수있게 되었다 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명품브랜드에서는 소비자와 다르게 spa브랜드의 성장을 달갑게 여기지는 않았어요. 왜냐하면 명품브랜드에서 제안하는 유행아이템을 비슷하게 카피해서 보다 저렴하게 판매했기 때문이었죠. 직접 브랜드 네임을 언급하기는 그렇고, '영원히 둘하나'가 한동안 논란이 되었었네요. 명품쪽에서 보면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지금도 소송이 진행중..

 

 

 

성공한 패션기업가 아만시오 오르테가

spa쪽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는 zara,h&m,유니클로정도. 업종에 상관없이 2014 브랜드 랭킹으로 보면 자라는 36번째로 높은 순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창업자인 아만시오 오르테가 회장은 세계부자 3위이기도 하죠.

 

나라별 spa브랜드 컨셉분류 

캐주얼: h&m(스웨덴), 스파오(한국), 에잇세컨즈(한국)

모던&어반: zara(스페인),mango(스페인)

라이프: 유니클로(일본), 갭(미국)

여성전문: 포에버21(미국),미쏘

 

끝으로 스페인의 망고 같은경우는 남성품목은 'he by mango'로 아이템을 출시하겠어요. 여성복의 의류가 자라와 클럽모나코와 비슷하다면, 남성쪽은 바나나리퍼블릭과 비슷한 의류가 많겠네요. 비지니스캐주얼 관련 의류를 찾을때에 둘러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