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선글라스 렌즈 종류와 특징
보통 선글라스에 사용되는 Lens들은 어떤 용도로 쓰일것인지에 따라 선택되겠는데요. 그래서 '스포츠/아웃도어/패션선글라스'등의 Lens들은 그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가장 기본에 해당되는것들에 적어볼까 해요.
주제: 기본적인 선글라스 렌즈 종류와 특징
1.유리
이제는 좀 처럼 찾아보기는 어려운데요. 아무래도 색을 입히는데 제한적이고, 무게도 다른것보다 무거운편이라 업계에서 선글라스 용도로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겠어요. 그래도 렌즈 중에서도 흠이 제일 안나는 장점을 갖고 있음.
2.CR39
패션선글라스에 주로 볼수있는 'lens'이겠어요. 유리와 반대로 색을 입히기도 좋고, 무게가 가벼운 특징을 갖고있겠습니다. 단점으로는, 흠이 쉽게 나고 선명함이 좀 떨어진다는점. 보통 CR39 그 자체로 나오기보다는 가공을 통해, '자외선차단기능'을 입히겠는데요. 보통 품질을 중요시하는 브랜드들은 광학업체로 유명한 독일의 칼자이스의 제품을 사용하기도 하겠네요.
3.미러렌즈
거울처럼 반사되는 미러는 요즘 패션선글라스 트렌드의 중심이죠. 렌즈에 코팅을 통해 제작되며, 특징으로는 눈부심방지 정도.
▲ 브랜드아이템 속 각각의 렌즈
4.폴리카보네이트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해서 원래 스포츠선글라스 렌즈로 선택되었지만, 요새에는 패션브랜드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수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유니클로 여성 선글라스의 몇개의 제품은 이런 폴리카보네이트 제작된 모델도 포함되어 있었답니다.
5.폴라로이드
'낚시,캠핑,운전,등산'등의 선글라스 렌즈로 선택되는 폴라로이드는, 우리나라에서는 '편광렌즈'라고 부르죠. 그 어떤 렌즈보다 선명하게 보이고, 눈이 부시지 않는 특성을 포함하고 있어 아웃도어 용으로 제일 적합함.
■ 기타, 선글라스 렌즈 색에 따른 특징
선글라스는 렌즈색으로도 기능적인 부분에 대해 체크가 가능하겠어요. 예를들면, 갈색은 렌즈중에서도 자외선효과가 가장 좋은 색이겠으며, 파란색은 적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적어 눈의 피로감이 잘드는 색이기도 합니다. 차후 선글라스를 구매할때에는 이런 렌즈색 또한 체크해 적합한 아이템을 선별해보셨음 합니다.
<연관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