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투맨원단, 쭈리를 픽업하다
간만에 동대문원단시장을 다녀왔어요. 평일에는 일을 하고 있어서 전화로 발주를 넣어 저저번주? 토요일에 들렸습니다. 사실 원단시장은 돈이 되지 않는편이라 큰곳은 개인에게 팔지는 않는편이에요.
저 역시 사업자는 없지만 예전에 일했던 인맥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이것도 나름 복인것 같습니다ㅎ. 이번에 구매한 원단은 맨투맨에 흔히 쓰이는 쭈리. 3단으로 할까하다 테스트 차원이라 1단으로 선택했습니다.
컬러는 다가오는 봄을 위해 화이트로 초이스 해봤어요. 원래 1:1 rib(씨보리)도 같이 주문했는데 물건이 동났다고해서 우선 들어오는대로 받기로 했습니다. 저보다 급한곳이 우선이니..
스웨트셔츠는 상의중에서 난이도가 낮아 만드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편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계기는 드롭숄더에 제가 기획한 부분을 적용하면 어떤 실루엣이 나올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파는곳이 있다면 사진을 보는것도 괜찮았을텐데 그런곳이 없어서 시간날때 짬짬히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바닥이 고리형식으로 된게 쭈리원단의 특징이에요. 다이마루의 대표 원단으로 아동복에도 많이 쓰이는편~! 덤블이나 텐타가공이 들어간것은 가격이 좀 더 비싼편입니다. 어차피 테스타라 전 싼걸 구매했습니다. 맨투맨 같은 경우는 한마~반이면 만들수 있습니다. 한마 길이는 약 90cm정도 되고 폭은 좀 상이한편입니다.
보통 원단은 방향을 가지고 있어요. 크게 식서와 푸서가 있는데 식서방향이 세로, 푸서방향이 가로이겠습니다. 요즘 디자인이라고해서 무시하고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식서와 푸서방향을 지키는것이 전 좋다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으면 잘 늘어남..
■ 디자인 도식화
작업지시서에 들어가는 도식화.. 손으로 그리는것도 좋아하는데 출력시 일러로 그린것 보다 깔끔하게 나와서 요즘들어 시간날때 재미삼아 작업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작업했더니 네크라인선이 곱지 않네요-_-ㅎㅎㅎ
보시다시피 제가 생각한 디자인은 사이드라인에 립을 넣는 방법. 이렇게 되면 신축성이 좋은 시보리가 들어가 활동성이 우수하거든요. 아무래도 드롭숄더의 매력이 스포티하면서도 편안함이라 이런 부분을 좀 맞춰보고 싶었습니다ㅋ 현재 시보리가 없어서 몸판만 재단한 상태라 작업후 어떤 실루엣이 나올지 저도 궁금해집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