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으로 분류한 남자 코트 종류(men coat style)

2014. 10. 2. 08:59

큰 틀로보면 코트는 '기장 및 프론트 여밈'에 따라 싱글이나, 더블등의 종류로 나뉘죠. 오늘은 좀 더 세세하게 디자인으로 분류를 나누어, 우리나라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코트타입에 관한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먼저 싱글아이템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주제: 디자인으로 분류한 남자 코트 종류(men coat style)

 

 

1.더플(duffle)

'떡볶이코트'라 불리우는 더플은 영국의 어부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이템으로,

토글형식의 뿔단추에 후드가 달린 디자인이 일반적이다 할수 있겠습니다.

보통 겨울철 캐주얼룩의 아우터로 선택되는 편이며, 브랜드로는 글로버올이 가장 인기있는 편.

 

 

 

2.발마칸(balmacaan)

봄/가을용의 기본코트로 손꼽히는 발마칸은 어깨선이 래글런의 디자인을 띄고 있는 코트를 일컫겠습니다.

평균 발마칸코트는 싱글여밈에 기본면이나 방수직물로 제작되는것이 일반적이겠으며,

 

착용시 실루엣이 둥그러워 요새에는 '아메리칸캐주얼룩'의 아우터로 주로 활용하는편.

발마칸의 대부분은 싱글코트에 속하며, 간혹 레인코트로 나오는 아이템도 있겠습니다.

 

 

 

3.맥킨토시(makintosh)

기능성코트로 분류되는 맥킨토시는 해외에서는 레인코트로 정의하겠는데요.

그 품명처럼 워터루프트 원단을 사용해 방수기능이 포함된점이 특징이겠습니다.

 

최근에는 트렌드의 영향으로 방수품목뿐만 아니라, 울로 제작된 겨울코트의 디자인으로 볼수 있는편.

마찬가지로 대부분 싱글여밈구조로 만들어져 있겠으며, 다른 말로는 맥코트라고도 불리겠습니다.

 

 

 

4.체스터(chester)

체스터는 남성분들에게 해당되는 가장 기본적인 코트로 설명 할수 있겠습니다.

보통 허리에 라인이 들어가 있지 않으며, 카라에 벨벳이 붙어있는것을 칭하겠으며,

 

작년부터 유행인 오버사이즈코트의 디자인은 보통 체스터코트에 기반을 둔편이라 할수있겠네요

여밈은 더블부터 싱글까지 다양하게 볼수 있겠습니다. 주로 정장에 코트로 활용.

 

 

 

5.피코트(pea)

우리나라에서 겨울을 대표하는 코트로 자리잡은 아이템이죠.

피코트의 가장 기본 디자인은 울소재에 금장더블여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할수있겠는데요.

 

요새에는 금장이 아닌, 기본 단추가 달린 캐주얼한 상품도 인기겠습니다.

또 체형커버의 효과가 있어서, 키작은남자분들의 코트로 추천받는편.

 

 

 

6.폴로코트(polo)

언뜻보면 폴로코트는 체스터와 비슷한 실루엣으로 인해 헷갈리기 쉬운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앞 프론트에 있는 뚜껑주머니로 폴로코트인지의 여부를 확인할수 있겠습니다.

체스터만큼이나 국내에 변형된 아이템이 많이 나오겠으며, 보통 상품은 '더블브레스티드롱코트' 명칭으로 나온 추세.

 

 

 

7.트렌치코트(trench)

트렌치는 더블여밈 구조에 케이프백 그리고 어깨에는 견장장식있는 코트를 일컫겠는데요.

보통 국내에서는 춘추용 비지니스 아우터로 활용하는편이겠습니다.

 

이처럼 싱글코트에 속하는 아이템은 '발마칸,맥킨토시,더플', 더블코트에는 '체스터,피코트,트렌치'등이 해당되겠습니다. 차후 쇼핑시 아이템을 찾을때에는 디자인의 명칭으로  검색하는것이, 보다 정확하게 찾을수 있는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관글>

기본 디자인의 trench coat 브랜드

오버사이즈 코트 fashion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