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는 아우터, 남자 n3b 파카 브랜드와 뜻

2014. 12. 4. 09:21

오늘은 풍부한 퍼와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된, 겨울머스트해브아이템 'n3b'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스트릿 및 워크웨어의 컨셉을 추구하는 브랜드에서, 2014 f/w 신상으로 출시된 아이템을 정리한 글이 되겠네요. 따뜻한 겨울점퍼를 찾는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제:요즘 유행하는 아우터, 남자 n3b 파카 브랜드와 뜻

 

 

n3b뜻(란)?

먼저,'n3b'는 영하 50도의 혹한지역에서 미공군 전투력을 위해 제작된 1950년대의 밀리터리파카를 뜻하겠어요. 요새에는 스노클파카의 일종으로, 이런 밀리터리를 모티브한 파카라고도 하겠습니다. 여기서 스노클이란? 쉽게 생각하면 후드가 달린 디자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특징으로는 밀리터리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이라, 기능에 중심이 되는 원단은 나일론베이스에 특수화학처리되어 제작되겠는데, 보통 '보온/발수/방풍'등의 우수한 기능 제공하겠어요. 일반적으로 충전재는 10oz로 제작 되는편이지만, 브랜드마다 조금씩 상이한편이며, 디자인만 비슷하게 가고 소재를 달리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1.알파인더스트리 n3b 슬림핏 25만원대

n3b아이템을 생산해내는 대표 브랜드로 보면, 미국의 기반을 둔 밀리터리 컨셉의 '알파인더스터리'로 볼수 있겠어요. 스타의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파카로 자리잡은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충전재는 폴리에스터 100%에, 퍼의 소재는 코요테.

 

 

 

2.프리즘웍스 ARCTIC n3b 22만원대

국내 브랜드로 보면 프리즘웍스의 artic제품이 요즘 한핫 파카로 손꼽히는편. '네이비,블랙'등 총 2가지 컬러로 나온 이번 아이템은, 고밀도 나일론 원단에 천연양털트리밍으로 포인트를 준 특징이 있었습니다.. 파카에서 디테일한 부자재를 중요시하는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아이템이 될것 같아요.

 

 

 

3.스테레오바이널즈 HEAVY GARMENT 20만원대

'버건디,카키'등 총 4가지색상으로 나온 스테레오 바이널즈의 N3B는 컬러에서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아이템. 밀리터리의 모티브는 유지하면서, 브랜드 컨셉인 컨템포러리한 패턴과 핏으로 포인트를 준점이 이번 아이템의 특징이였네요.

 

 

 

4.브라운브레스 PENTA DUCKDOWN PARKA 18만원대

헤비아우터라인에서 속하는 브라운브레스 펜타 덕다운 파카 역시 N3B의 모티브를 둔 아이템. '브라운,블랙,레드'등 총 4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은은한 나일론 광택으로 이루어진 외피로 인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참 스타일리쉬했던것 같습니다.

 

 

 

5.에스피오나지 JUNGLE CLOTH SNORKEL TAN 33만원대

14 에스피오나지 홀리데이시즌 라인 아이템으로, 방풍과 보온성이 뛰어난 정글클로스 원단으로 제작된 파카.

 

 

■ 남자 n3b 파카 코디(룩북)

 

 

프리즘웍스

 

 

 

브라운브레스

 

 

 

 

 

 

 

 

 

비바스튜디오

전반적으로 스노클파카는 하프기장의 후드가 달려 있는 기본핏의 디자인이라, 여러룩에 어울림을 제공하는점이 가장 매력이지 않을까 싶어요. 기능성패딩이 가격적으로 부담스러울때, 스타일리쉬하면서도 보온이 탁월한 중저가의 n3b를 선택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4 아우터브랜드관련글>

- 패딩코트

- 타미힐피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