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남성손목시계종류
│무브먼트 및 소재에 따른 분류
│등산/조깅등 용도로 나눠지는 타입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시계의 판매량이 줄어 들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폰이 있는데 굳이 "시계를 봐야하나"라는 사람들의 인식변화가 가져온 흐름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Watch과 가진 상징성으로 인해 아직까지 소장가치 높은 패션소품 중 하나인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관리잘된 명품아이템은 대대로 물려줄수 있으니 말이죠. 사실 남성분들이 차는 손목시계종류는 명확히 분류된 타입은 없는데, 분류를 두자면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시계의 동력이라하는 무브먼트는 아이템이 가진 컨셉에 따라 상이한편입니다. 그나마 종류를 나눠볼수있는 기준에 가장 가깝겠습니다. 크게 무브먼트는 '수동식,자동식,쿼츠'등 3가지로 볼수 있겠는데, 20대부터 30대남성분들이 가장 대중적으로 차기 좋은 아이템을 보면 대게 자동식 오토매틱이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2.소재에 따른 분류
보통 Watch 줄, 스트랩은 메탈,가죽,캔버스,우레탄으로 나뉩니다. 메탈과 가죽스트랩은 고급스럽운 분위기가 있어 예물이나 정장착용시 권하는편이며, 캔버스아이템은 저가브랜드에서 볼수 있고 간편한 캐주얼룩 및 리조트룩에 패션소품으로 제안되는 편입니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watch가 디자인될 때 컨셉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3.용도에 따른 분류
패션뿐만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을 중요시하여 출시되는 아이템들도 많죠. 그 중에서도 아웃도어용이 대표적인데, 스킨스쿠버용/조깅용/등산용등이 가장 많겠습니다. 어떤 용도로 착용할것인지 따라 아이템을 찾아보는것도 실용적인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