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남자 가을 패션 트렌드 패턴, 타탄체크의 향연
올 f/w 시즌 맨즈컬렉션에서는 3가지 브랜드를 통해 공통적인 패턴을 볼수 있었는데요. 바로 "타탄패턴"되겠습니다."몽클레어감마블루,모스키노 우모, 디스퀘어드2"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패턴들은 제목처럼 타탄의 향연이였던것 같네요. 올시즌 하나의 트렌드인만큼 각 브랜드를 통해 참고해보는건 어떨지 싶습니다.
주제: 2013 남자 가을 패션 트렌드, 타탄체크의 향연
2013 FALL MEN'S TREND
"TARTAN CHECK"
"펑크"라는 주제로 풀어낸 이번 모스키노 우모 컬렉션의 포인트는 바로 타탄이였습니다."노멀한팬츠,체스터필드코트,가디건"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보여주었는데요. 펑크라하여 좀 파격적인 느낌이 많을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평범하고 단조로운 느낌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또 여기에 짙은청색,블루,블랙의 매치는 이번 시즌 전반적인 F/W컬러를 보여주는듯 했는데요. 어울리지 않을것 같기도 하면서 묘하게 어울리는 색상조화는 F/W 트렌드 컬러를 활용한 색채코디에 대해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는 부분이였던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었던 타 컬렉션에 비해 딘댄형제의 디스퀘어드2는 전체적으로 밝았는데요. 그 중 타탄을 통해 믹스매치한 느낌을 보여주는 모습에서는 경쾌함도 엿볼수 있었습니다. 몸에 딱 맞아보이는 타탄자켓에 "화려한 배기 및 9부슬랙스매치"는 타탄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수있는 있다" 라는 팁을 주는듯한 룩북이였던것 같습니다. 그런지룩에도 멋진 포인트가 될듯한 느낌~! 추가적으로 디스퀘어드2 모든 컬렉션에서는 페도라 비슷한 햇으로 마무리 했는데요. 이점도 독특했던것 같던것 같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영감을 얻었다 하는 톰브라운은 스코틀랜드의 고유 무늬 타탄 이용해 이번시즌 몽클레어감마블루를 전체적으로 보였주었는데요. 타 브랜드보다는 그레이,블루,레드로 구성이 많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레이를 제외한 나머지들은 겨울을 연상케 하는것이 특징이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해외패피들의 타탄을 이용한 스트릿패션 및 룩북 되겠습니다.
그런지,믹스,클래식한이미지가 주를 이루었던것 같습니다.
- 바버, 안감의 타탄과 퀼팅/자켓-
- 닉우스터형님 -
맨즈컬렉션과 스트릿을 통해 타탄을 살펴봤습니다.
올 가을/겨울 타탄으로 스타일링해보는건 어떨까요?
좋은하루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