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과 룩북으로 추려본, 남자 덱자켓 코디와 뜻(deck jacket style n1)
두툼한소재로 제작되어 겨울 아우터 손색히 없는 덱자켓(deck jacket). 올 시즌 에스피오나지의 'heavyweight part2' 테마의 주요 아이템으로 소개되면서, 워크웨어를 추구하는분들의 베스트아이템으로 자리잡지 않았나 싶은데요. 오늘은 이에 따른 패션과 유래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주제: 스트릿과 룩북으로 추려본, 남자 덱자켓 코디와 뜻(deck jacket style)
덱자켓 뜻과 짤막한 유래
디자인에서의 뜻은 '코듀로이,양털,벨벳'등의 작은카라에 프론트버튼이 이중여밈으로 이루어진 자켓을 의미하겠어요. 처음시작은 1944년 미해군의 방한목적으로 제작되어, 'n1자켓'이란 명칭으로 도입되었다가 시대별로 서서히 디자인이 개선되면서,
요새에는 워크웨어나 스트릿웨어의 점퍼로 발전되었다 할수있겠네요. 그나저나 요새 n3b도 그렇고, n1도 그렇고 밀리터리의 모티브를 둔 점퍼가 올 시즌 전반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14 f/w 에스피오나지 트렌톤 n1덱자켓
덱자켓의 장점이라하면 뭐니뭐니해도 견고한 재봉과 특수한소재로 제작되어 보온성이 우수하다는점.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에스피오나지의 트렌톤은 '방수,방풍'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 굉장히 고급스럽죠?
칼하트 그린쉐필드
이렇듯 '스트릿,라이프,워크웨어'등을 기반을 둔 브랜드는 작년부터 꾸준히 덱자켓에 관한 아이템을 선보였던 추세. 밀리터리로 나온 아이템이라 핏이 박시해, 레이어드한 연출에도 무난한핏을 제공하는점이 덱의 매력이였던것 같네요.
■ 덱자켓을 매치한 해외스트릿패션
전반적으로 덱자켓에는 기본일자팬츠에 워커를 매치하는 스타일이 룩북이나, 스트릿패션에서의 기본 스타일링으로 볼수 있었네요. 워크웨어뿐만아니라 캐주얼룩에도 멋진 조화를 제공한 n1자켓은 올시즌 여러모로 유용한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