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대학생 졸업식 정장 코디&패션, "총정리" by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안녕하세요.운(angry)입니다. 오늘은 졸업생분들을 위해, "suit fashion"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를 해봤어요. 사진을 준비하는데도 상당히 오래 걸렸고, 나름 정성이 많이 들어간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유익한 정보가 되었음 좋겠네요. 오늘의 글은 고등학생분들보다는 대학생분들에게 더 맞지 않을까 싶네요.
-주제: 남자 대학생 졸업식 정장코디&패션, "총정리"
-요약: "네이비,그레이,스트라이프,다양한 패턴"의 수트패션
그린컬러의 트위드 플래드suit
어느덧 2월, 졸업의 계절이 오네요. 졸업식 정장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하셨을거 생각합니다.
주제가 대학생분인들만큼 차후 활용할점을 생각해 무난한 컬러와 스타일로 준비해봤어요
"네이비컬러,그레이톤,스트라이프패턴,블랙,정장위에코트"등 정도 되겠습니다.
팁이라기 보다는 사진을 보면서 디자인과 컬러를 보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 가장 무난하면서 모던한 매력이 있는 "Navy suit"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수트의 컬러가 있다면 "네이비수트"되겠습니다. 무난하면서도 활용성도 높은 정장이기 때문이죠.
예전에 취업사이트 칼럼을 본적이 있는데, 면접관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트가 네이비컬러였다는게 생각이 나네요.
아무래도 블랙보다는 덜 무겁고 밝은컬러는 경쾌한 느낌이 있어서, 첫 이미지를 어필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남색정장을 선택할때는 중요한점이 있다면 바로 "color" 인데요. 사진과 같이 같은" 네이비"라도 밝기&맑음에 따라
다양한 남색이 존재 한답니다. 이때 자신의 피부톤과 맞는 컬러를 선택해야 조금 더 멋진 수트룩이 완성될수 있겠죠?
피부가 좀 하얀분들은 명도가 낮은게 어울리기때문에 사진에 처음,중간분처럼 어두운색을
피부색이 어두운분은 반대로 흑인처럼 명도가 높은, 즉 밝은 느낌의 네이비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닷.
구두같은 경우는 사진처럼 "더블몽크,옥스퍼드,브로그"등 기본적인 정장화가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싶어요.
격식을 차리는 경우라면 블랙이 좋겠지만, 졸업식은 그닥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브라운컬러를 선택해도 좋을것 같네요.
▶ 관련글 - 구두에 관련된 글이 차후에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 학생들이 좋아하는 "grey tone suit"
특히 젋은층에게 인기가 좋은 수트죠. 바로 "그레이" 되겠습니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클래식한 매력이 있는 싱글 3버튼 수트를 선택하거나, 복고적인 느낌을 좋아한다면 더블브레스티드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것 같네요
더 나아가 조금 더 클래식한 연출을 원한다면 영국식핏을,
슬림한핏과 멋진 느낌을 내고 싶다면 이탈리안 핏"을 선택하는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졸업행사를 맞아 패션피아 에서 mvio수트할인을 하고 있네요. 이런 시즌행사를 통해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습니다.
셔츠같은경우는 당연히 캐쥬얼셔츠보다는 드레스셔츠를 선택하는것이 좋구요.
셔츠의 카라 같은경우는 레귤러,라운드,와이드"를 선택하시면 무난하게 소화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셔츠의 색깔을 기본인 화이트를 추천! 이유를 들자면 여러모로 활용할때 좋아요.
자켓의 기장같은경우는 "와이셔츠 소매가 약간 보이는 정도"가 멋진핏을 완성할수 있답니다.
차후 수선하실때 참고;거기에 "팔찌나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 멋지겠죠?
▶ 관련글- "수트+시계, 벨트포인트"에 관한 글 들입니다;
- 완벽한 fit의 회색울수트-
바지의 기장은 사진과 같이 구두선에 끈기면 좋구요.
■ 키가 작다면 "stripe suit"
이번엔 패턴.기본적인 단색의 컬러가 싫다면, "스트라이프패턴"을 선택 길쭉한 느낌을 주는건 어떨지 싶습니다.
특히 사진처럼 세로로 떨어지는 stripe는 시각적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키가 작은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정장이기도 합니다.
이때, 패턴을 선택하실때에는 크기가 핵심인데요.자신의 몸의 비율과 맞는 패턴을 선택하는게 포인트가 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외소한 체형인데 패턴이 몸에 비해 너무 크면 자칫 부조화스럽고 언발해 보일수도 있기 때문이죠.
차후 수트를 구매 하실때, 이런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여기서 조금 더 효과를 주고 싶으시다면,
상의 단추를 잠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만약 수트가 더블형태라면 모두 체우지말고 중간에 하나만 잠그는게 더 좋아요.
-라이더자켓과+ 더블브레스티드스트라이프수트-
겨울이니 장갑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보온을 챙기는것도 좋겠죠?;
■ 다소 무겁긴 하지만, 활용성 좋은 "Black suit"
-블랙컬러의 울수트와 스트라이프셔츠-
- 퍼카라 피코트와 블랙수트-
블랙이 가장 활용도도 좋고 무난하긴 하지만, 무거운 느낌이 있다는게 단점.
허나, 블랙수트가 없다면 먼저 구매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suit"의 포인트
비비드한톤의 복고적인 컬러셔츠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거나,
영국청년들처럼 페도라로 쓰는것도 수트포인트에 참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졸업식엔 행거보다는 차라리 부토니에를 하는게 좋을듯.
■ 정장에 어떤 코트가 좋을까?
- 싱글 브레스티드 코트-
정장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트라 하면 "체스터필드" 일텐데요. 싱글/더블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 체스터필드는 허리에 라인이 없는 디자인도 있기때문에, 통통한분들은 이런점을 체크하면 좋을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랜만에 많은 글과 사진으로 포스팅을 한것 같네요;
아무쪼록 이번 졸업식패션에 도움이 되길 빌면서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