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을 기념하는 atmos와 라코스테 신발 콜라보레이션 '24teets'

2014. 4. 30. 18:36

2014년 4월 라코스테는 일본 상륙 50주년을 기념하여, 일본 최대의 셀렉샵인 atmos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300개 한정판으로 나온 이번 스니커즈는 특별한 기획품목답게 색다른 컨셉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노멀하면서 아방가르드한 2가지의 매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주제: 50주년을 기념하는 atmos와 라코스테 신발 콜라보레이션 '24teets'

 

 

 

Lacoste x Atmos 콜라보 '24 teets marcel chunky'

10800엔(약11만원)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베이스가 되었던 상품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자랑하는 라코스테의 'marcel chunky' 모델로 진행되었으며,그들은 "도시 어둠속에 숨어있는 악어의 표현"이라는 컨셉으로, 악어이빨에서 모티브를 얻어 전체적인 디자인의 기획이 이루어졌다고 전하고 있었습니다.

 

 

 

 

- 갑피와 미드솔의 축광안료사용으로 인해 컬러변화 -

 

그런 컨셉을 살린 주된 포인트는 바로 '축광안료'를 사용한점이였는데요. 빛을 내부에 흡수해 저장하고 방출 및 방괄하는 성질로, 어두운곳에서는 형광빛을 방출하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런 안료의 선택은 "도시어둠속 악어의 표현"이 가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차분함 속 레드의 포인트-

 

인솔의 브랜드로 로고 패치와 힐탑 뒤쪽에 있는 레드색상의 포인트는 '악어의 혀색'을 참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매우 선명하고 생동감이 넘치닌듯.

 

 

 

일본잡지에서도 소개할만큼 이번 콜라보는 큰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매거진의 에디터는 역사에 남을 상품이라고 개인적인 평가를 함.

 

 

 

아마 갑피의 균일한 세모모양패턴이 악어이빨을 의미하지 않았나 싶네요.

빛을 방출하지 않을때에는 귀여운디자인의 모습도 볼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번 콜라보의 상품은 아쉽게도 일본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4월 26일 공식적인 판매가 시작되었으니, 아마 지금쯤이면 아마존 일본 직구나, 라쿠텐 구매대행을 통해 만나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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