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작은남자 청바지, 어떤 디자인이 어울림을 제공할까?(선택요령)

2014. 5. 4. 14:51

타 팬츠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청바지는 선택시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죠. 보통 사이즈만 확인한후, 구매 뒤 입어보면 생각했던 실루엣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기도 합니다.

 

이때에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인지, 체크를 통해 선택하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키작은남성분들이 청바지란 주제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주제: 키작은남자 청바지, 어떤 디자인이 어울림을 제공할까?(선택요령)

 

 

1.모두에게 '슬림핏'이 어울리는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슬림핏청바지는 키작은남자에게 어울림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라고 할수있는데요. 그이유는, 하체의 체형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때에는, 자신에게 적절한 핏을 선택하는것이 필요하겠으며, 아래와 같은 사항이 코디네이트상 어울림을 제공한다 할수 있겠습니다. 

 

- 키작고 허벅지가 얇은남자: 컬러의 톤은 밝은색상이 좋으며, 슬림핏&스트레이트

- 키작고 허벅지가 통통한남자: 컬러의 톤은 어두운것이 좋으며, 기본내추럴핏이나 테이퍼드핏

 

'테이퍼드'는 옷단 밑이 점점 좁아지는 형태의 바지를 뜻하는데요. 여기에서도 디자인마다 조금씩 차이는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허벅지가 두꺼운 남자분들이 입게 될 경우, 스트레이핏과 같은 실루엣을 제공하겠습니다.

 

 

2.구매전 디자인 체크사항.

 

 

핏과 더불어 청바지디자인 또한 실루엣의 중요한 역활을 하죠.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기에는 전체적인 코디의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구매전 중요한 체크포인트 사항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a.립트&워싱

 

 

요새 핫한 품목인 디스트로이드진은 낣게 처리한 바지이기도 하며, 찢어진(립트)청바지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런 립트는 키작은남자분들에게 상대적인 측면을 제공하는데, 핏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여 '립트크기 및 위치'를 체크하는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보통 '키작고 허벅지가 얇은남자분들'에게는 찢어진위치가 허벅지 쪽에 있는것이 체형을 보완하는데 좋고. 반면 '키작고 허벅지가 두꺼운남자분들'에게는 독이 될수 있기때문에, 여러개의 찢어진 포인트보다는 한군데에 포인트가 들어간 아이템이 좋다할수 있겠습니다.

 

공통적으로 찢어진위치가 무릎에 있을 경우, 가로선이 생겨 짧아 보일수 있기 때문에 키커보이는 연출시에는 피하는것이 좋음

 

 

b. 힙포켓.

 

 

힙포켓의 크기는 큰것보다 작은것이 탁월. 포켓이 클 경우 시각적으로 차지하는 면적이 커 다리가 짧아 보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작은것이 가장 좋다고는 할수는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자신의 쳬형과 비례한 포켓크기를 찾거나 추구하는 코디에 어울리는 디자인인지도 파악하는것이 필요하겠습니다.

 

 

c. 밑위.

 

 

보통 기성복에서 제공하는 면바지 밑위는 20cm전후가 일반적이여서 구매시 큰 불편사항은 없지만, 청바지는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하여예외라 할수있겠습니다.

 

이때에는 소장하고 있는 면바지 중 가장 어울림 제공하는 핏의 밑이 길위를 체크하여, 구매하는것 또한 좋은 방법. 또 셔츠를 청바지에 입게 될경우 단추형식인 버튼플라이보다는 지퍼형식이 정돈된 느낌을 제공.

 

 

3.키작은남자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청바지브랜드상품

 

목록

- 리바이스501: 리바이스의 대표모델로 오리지날의 내추럴한 핏.

- 리바이스505: 슬림스트레이트 개념의 핏.

- 리바이스506: 테이퍼드형식의 데님으로, 허벅지다 두꺼운분들에게 적당.

- 플랙진 베를린: 505와 마찬가지로 슬림스트레이트

- 디젤 사파도/타나즈: 슬림핏

 

■ 끝으로

체형별코디는 완벽히 보완 할수는 없지만, 이런 자신의 체형에 맞는 사항들을 참고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다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청바지는 변수가 존재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불편하더라도 매장을 통해 직접 입어 본뒤.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좋은하루보내세요!

 

청바지연관글

 

1.립트진 패션

 

2.Denim에 어울리는 신발(운동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