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컬러매치로 보는 네이비/남색에 어울리는 색(Men's Navy Styling)

2014. 6. 14. 17:44

쿨톤(Cool-tone)에 속하는 남색은 겨울이나 여름을 대표하는 색상이죠. 블루계열의 특성인 '차분한이미지'는 코디시 무난하게 연출할수 있어, 남자분들이 좋아하는 색상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런 매력을 지닌 '네이비 색상조합'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차후 코디시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사진을 통해 같이 보실까요.

 

주제: 패션컬러매치로 보는 네이비/남색에 어울리는 색(Men's Navy Styling)

 

 

 

- 1.남색에 베이지 매치 -

 

가장 기본적인 색의 매치로 색상환에서 '소극적보색대비'에도 속함. 

따스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할때 추천하고픈 컬러매치가 될것 같습니다. 댄디한룩에도 주로 이용되는 컬러

 

 

 

- 2.남색에 녹색매치 -

 

녹색남색은 쿨톤에 속하죠. 같은톤에 속하는 색상매치는 안정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난한 연출에 탁월하겠습니다. 여기에 포인트는 사진처럼 갈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마찬가지로 '녹색과 갈색'은 보색대비관계에 있겠습니다. 

 

 

 

- 3.바이올렛(보라) 매치 -

 

색상환에서 남색 다음 컬러인 보라, 이 색상조합은 자연스레 '톤온톤'을 연출이 되어 안정감을 제공하겠습니다. 단, 보라는 개성이 강한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코디시 남색과 동일한 밝기나 어두움을 맞춰주는것이 포인트. 

 

 

 

- 4.레드의 매치 -

 

레드와 네이비는 따뜻함과 차가움의 조화로 대비를 이용한 포인트를 주기 용이. 영캐주얼룩에서 자주 활용되는 색상매치이기도 하겠으며, 10대초반남성분들이나 활동적인이미지를 가진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색상조합.

 

 

 

- 5.옐로우와 매치 -

 

타 컬러와 마찬가지로 남색은 그안에서도 다양한 색상이 존재. 이중에서도 브라이트한 네이비와 옐로우의 매치는 아이비룩에 주로 활용되는데, 스마트한 이미지를 표현시 어울림을 선사하겠습니다.

 

 

 

- 6.화이트 매치 -

 

화이트와 네이비는 찰떡궁합의 콤비네이션.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모던룩'을 표현에 탁월하겠으며, 무채색에 속하는 화이트인지라 대비면적에 따라 느낌이 좀 큰편. 사진처럼 남색이 차지하는 베이스면적이 80%이상이면 차분한 느낌이 들겠으며,

 

 

 

반대로 화이트가 차지하는 경우가 클 경우에는

보다 깨끗하고 완벽한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좋겠습니다.

 

끝말

색이 보색관계에 있다고 해도 모두 조화로움을 주지는 않는데요. 색이 차지하고 있는 면적대비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컬러조합 전, '베이스가 될 컬러/보조가 될 컬러/포인트가 될 컬러'를 명확히 정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것 같습니다.

 

또 '잘나가는 쇼핑몰이나 브랜드'는 전문 지식이 있는 스타일리스트나 md들이 dP를 기획하기 때문에, 계절에 어울리는 색상조합을 파악하기 용이하겠습니다. 쇼핑몰을 통해 참고하는 과정 역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