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들로 치료받는 남자오다리교정 어떤 효과를 기대할수 있나?
반복적인 나쁜습관은 체형의 발란스를 무너뜨리죠. O다리 역시, 장기간 방치하게되면 다양한 합병증을 초래할수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치료하는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치료는 보통 교정을 통해서 진행하게 되겠는데, 효과는 신체의 발란스를 맞춰준다 할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외적이미지가 중요한 '연예인이나 모델을 준비하는분들'이 '카메라 및 옷빨이 잘받는 체형'에 가까워지기위해, 체형교정프로그램을 통해 치료를 받기도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런 남성들에게 흔한게 볼수 있는 O다리란 주제로, 원인과 효과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주제: 남자오다리교정 어떤 효과를 기대할수 있나?
▶ 1.오다리란 무엇일까?
'휜다리증상'에 속하는것으로, 무릎이 안쪽이나 또는 바깥쪽으로 향해있는것을 뜻하는데요. '남성의 팔짜걸음이나, 다리꼬기'등 생활속 나쁜습관들이 오다리변형의 원인이라고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원인은 크게 2가지측면으로 '선천적과 후천적요인' 2가지틀로 볼수 있었습니다. 선천적인것보다는 후천적인 요인이 국내에서 더 많이 볼수 있는 증상이라고 하네요. 후천적인것들에는 서두에 언급했던 '다리꼬기,팔짜걸음'등과 같은 자세습관등이 해당.
▶ 3.교정으로 인한 효과
-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나, 심한경우는 교정을 진행할시 키가 커지는 효과(1~2cm)
- 휜다리증상에서 나올수 있는 고관절,무릎관절의 퇴행성변이를 예방
'다리 휘어짐의 증상'은 간단한 자가진단으로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발을 가지런히 모았을때, 벌어짐의 정도가 5cm이상이면 오다리를 의심해봐야 된다고 하네요. '한의원/정형외과'에서 치료가 가능했으니, 의심이 가능 경우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외형적인 이미지를 떠나 차후의 합병증을 고려해서라도 상담은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