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정리한 2014 겨울 남자 패션의 트렌드(컬러,패턴등)
오늘은 겨울아이템을 구매할때나, 코디를 기획할때 참고할만한 트렌드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2014 f/w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컬러,패턴'등 도움이 될만한 주요 키워드로 추려봤습니다. 전반적인 키워드가 노멀함이라, 이번 겨울에는 꾸미지 않은듯한 포인트룩이 유행을 주도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트렌드 컬러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주제: 키워드로 정리한 2014 겨울 남자 패션의 트렌드(컬러,패턴등)
1.컬러(color)
먼저, 컬러에서는 색상이 갖고 있는 특성에 따라, '베이직,로맨틱'등의 분류로 트렌드색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베이직을 뜻하는 인더스트리얼패션에서의 주요색상은 '올리브그린,스틸블루,머스타드'가, 서정적인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는 로맨틱패션에서는 '파인그린,클라레'와 같은 채도 짙은색이 추천되고 있었네요.
그 이외에도 화려한 네온톤에서는 '오렌지,그린색상'이, 내추럴이미지에 속하는 '카멜,아이보리'등은 자연스러운룩의 베이스색으로 권유되고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이번 가을에 포스팅한 트렌드컬러글[연관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2.패턴(pattern)
패턴부분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타탄'이 중심에 있었어요. 기본 블랙타탄부터 트렌드색이 포함된 새로운 타탄까지, '셔츠,바지,자켓'등의 타탄아이템들은 베이직아이템과 스타일링시,세련된 포인트역활을 담당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또 '지오메트릭페턴'도 이번시즌 주목해야 할 패턴.
3.아우터(outer)
겨울 아우터의 메인 아이템이라 할수있는 코트는 더블브레스티드구조의 오버사이즈코트와 더플코트가 주요 트렌드 품목으로 소개되고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핏감이 루즈한 오버코트는 컨템포러리한 모던룩의 아우터로,
스트레이트로 떨어지면서 기장에서 긴 버한 실루엣을 갖고 있던 코트는 차분한 컨셉의 '댄디,클래식,아메리칸캐주얼룩'의 코트로 추천되고 있었네요. 더플코트 같은 경우는 주로 워크웨어나 캐주얼룩에 해당.
그 이외에도 점퍼 같은경우는 풍부한 양털퍼(fur)로 이루어진 파카아이템이 주목받고 있었어요. 이번 시즌 '에스피오나지,커버낫,프리즘웍스'등 국내의 스트릿브랜드에서도 여러 아이템을 선보였던편. 기본 패딩보다 스타일리쉬하면서 여러룩에 어울리는점이 매력이였던것 같네요.
4.상의(top)
상의에서는 스웨터품목이 가장 많은 트렌디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터틀넥품목이 다양한 스타일룩의 베이스가 되는 기본 이너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었는데요. 눈 여겨볼만한 포인트는 '포근한 앙고라, 해비한케이블짜임'의 디자인과 니트와 터틀넥을 레이어드하는 연출로 뽑을수 있었습니다.
5.악세사리(acc)
먼저, 모자에서는 '페도라,포크파이햇'과 같은 체계적인 구조를 지닌 아이템이 키워드였어요. 또 전반적으로 소재는 울과 스웨이드가 중심이였으며, 주로 스타일링에서는 따뜻한 포인트의 활용으로 권하고 있었습니다. 머플러 같은 경우는 폭이 넓고 긴 기장의 오버사이즈의 디자인이 패션주기에서 소개기 정도에 해당되었던것 같네요.
6.정장(suit)
수트에서는 패턴으로 이루어진 아이템이 그 어느해 보다 즐비했어요. '기하하적인 무늬,핀스트라이프'등 꽤 다양한 패턴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국내남성분들이 무난하게 입을수 있는 아이템은 디올옴므에서 제안했던 핀스트라이프정장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7.룩&스타일링(look styling)
끝으로, 룩&스타일링에는 노멀한룩에 포인트를 주는 놈코어룩이 대표적인 남성겨울유행패션으로 소개되고 있었어요. 좀더 자세한 사항은 차후 트렌드메뉴를 통해 한번 더 포스팅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겨울관련스트릿>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