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패딩 충전재로 흔히 볼수있는 웰론소재 뜻과 장점 및 특징(wellon)
요새 나오는 가성비 좋은 패딩중에서 한번쯤 상품정보란에, 'wellon'이라는 단어를 접해봤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알려진 정보로는 오리털의 단점을 보완한 소재로 알려져있는것이 일반적이겠는데요. 좀 더 세밀하게 알아보니,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주제: 요즘 패딩 충전재로 흔히 볼수있는 웰론소재 뜻과 장점 및 특징(wellon)
1.정의와 탄생배경
먼저 정의를 살펴보자면, 국내 섬유회사 세은텍스가 2004년에 개발하여 특허받은 원단으로, '폴리에스테 파이버를 특수하게 가공처리한 합성보온재'라 할수 있겠어요. 2000년 후반에는 조류독감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오리털 공급이 어려워지고, 천연솜털로 만든 패딩이 디자인에서 한계성을 보이고 있던 시기라고 전해지고 있었는데요.
세은텍스는 이런 흐름을 미리 캐치해 변화하는 시장속에서 '웰론'을 선보인 계기가 되었다고 소개되고 있었네요. 아마 요즘에는 불경기이기도하고, 오리털 못지 않은 보온성으로 인해 '웰론'이란 합성보온재가 업계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2.웰론 장점과 주요특징
장점이라하면 패딩의 본질적인 기능이라 할수있는 '보온성'이라 할수있겠는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웰론패딩'중에서 간혹 방수 및 방풍의 기능도 포함된 아이템이 있겠는데, 이 부분은 외피에 또 다른 특수처리를 "했냐? 안했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 명시된 특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기본특징
- 경량,보온,탄력성
- 미세섬유로 제작되어, 털빠짐현상이 없음
- 물에 강한원단이라, 세탁이 용이.(털의 몰림현상이 적음)
- 오리 및 거위털 못지 않은 부드러운 촉감.
- 비교적 천연털보다 가격이 저렴.
- 다운의 단점을 제거하고,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
3.패딩구매전 참고사항
끝으로, 웰론은 다른 충전재와 마찬가지로 'tag'으로 충전여부를 확인할수 있겠어요. 간혹 웰론이 사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품명에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업체이도 있다고 하네요. 웰론 관련 아이템을 구매시에는 판매자에게 문의나, tag확인의 체크를 꼭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관련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