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색상의 유니클로 헤비게이지숄카라가디건 리뷰
오랜만에 가디건을 구매하려 유니클로를 갔다 왔습니다. 사실 두툼한 코위찬 스웨터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가격대가 오버되어서 유니클로로 눈길을 돌릴수 밖에 없었네요;; 그래도 가격을 고려했을때, 전반적으로 디자인이나 핏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주제: 네이비색상의 남성 유니클로 헤비게이지숄카라가디건 리뷰
숄가디건(긴팔) 4만9천9백원
'헤비게이지'라는 상품명처럼 생각보다 짜임은 두툼한편이 였습니다. 온라인스토어에서 봤을때 좀 얇아 보였는데 말이죠. 색상은 워낙 한색을 좋아하는지라, 그냥 기본 컬러인 네이비를 선택! 참고로 색상은 '그레이,블랙'등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가디건 실루엣 -
기장은 약간 짧은듯한 느낌이였으며, 슬리브와 가슴의 품이 조금 넓은편이였습니다. 아마 니트와 레이어드를 계획하는분들은 한 치수를 큰거를 사야 적절한핏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그냥 셔츠만 입을 생각이라 사이즈는 M을 선택했습니다.
- 소재구성 -
5만원 가격대의 숄가디건이라 울함유량이 매우 낮을거라 생각했지만, 30%나 함유되어 있었네요. 스파브랜드라 이 정도까지 맞출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촉감은 부드러운편이였으며, 보온성의 부분은 몇번 입어봐야 알것 같네요.
- 카라구조 -
옷깃이 되는 숄카라의 넓이는 기성복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아이템처럼 기본에 해당되었습니다. 또 카라는 메인과 다른 짜임이라 힘이 없는편이였지만, 이미지상에는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었던것 같네요.
- 단추구성 -
여밈은 싱글로, 단추는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소재는 알수 없었지만, 가디건 색상을 반영한 단추의 톤은 꽤 마음에 들었던것 같네요. 탭부분에는 여유분의 단추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소매부분 -
쪼임은 너무 쎄지도 않고, 그렇다고해서 느슨하지도 않았던편. 기존 스웨터서 볼수 있는 적절한 쪼임이였던것 같습니다.
- 포켓 -
메인의 포켓은 2개! 핸드폰이나 소품을 넣으면 늘어날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냥 사용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후기끝 -
전반적으로 이번 유니클로의 숄가디건은 겨울 이너 아이템으로 무난하게 입기에 좋았던것 같습니다. 날씨가 풀릴때 쯤에는 패딩베스트와의 레이어드 연출도 생각해봐야 되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