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남성패션소품과 활용법

2015. 5. 1. 10:23

옷 잘입는 남자들은 소품을 매우 중요시 여기죠. 값산 기본아이템을 활용한룩에 적절한 소품을 매치하면 큰 돈들이지 않아도,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겠습니다.

 

주제: 기본적인 남성패션소품과 활용법

 

 

소품종류

이런 남자패션소품에는 '모자,가방,타이'등 매우 다양하겠는데, 각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추려내는 안목을 기르는것이 보다 멋지게 입을수 있는 노하우라 할수 있겠네요. 오늘은 이런 소품의 활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1.모자(hat)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생겨난 모자는 '헌팅,플로피,카스케드'등 그 종류는 매우 상당한편. 그중에서도 국내패피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으로는 '캡,비니'정도를 뽑을수 있겠습니다. 캡중에서도 블랙색상의 스냅백이 룩에서 활용하기에 가장 용이하며, 피부가 하얀분들은 옅은색의 비니를, 좀 어두운 피부톤을 가진 분들은 진한색의 비니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2.머플러&스카프(scarf)

스타일에서 부드럽고 따스한 느낌을 줄때 탁월한 아이템이죠. 얼굴 밑에 바로 두루는 아이템이라 주목도가 아주 높아 색의 선택이 어울림을 결정하겠습니다. 색의 선택은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참고하는것이 가장 좋은편. 매는법은 자신이 즐겨입는 룩을 제안하는 브랜드에서 참고하는것을 추천!

 

 

 

3.양말(socks)

센스있는 포인트로 좋은 양말. 롤업시 은은히 보이는 이미지는 스타일에서 재미난 역할을 하기도 하겠습니다. 양말로 포인트를 줄때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일반적이겠네요.

 

연출법

a.상의아이템 또는 모자와 색맞추기.

b.운동화안에 있는 유사한 컬러로 선택.

c.계절을 대표하는 패턴(컬러) 양말 신기(여름에는 돛무늬정도)

 

 

 

4.시계(watch)

오토매틱 시계는 수트에, 전지식으로 된 쿼츠 무브먼트는 '스트릿,캐주얼룩'에 비교적 잘 어울리는편이겠습니다. 계절로 보면 여름에는 메탈리탁한 디자인이, 가을에는 가죽스트랩을 추천. 시계무브먼트타입[관련글]이 궁금한 분들은 저번에 적은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5.구두(shoes)

구두의 선택법은 캐주얼용으로 신을건지, 수트용으로 신을건지에 대한 구분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정장용은 '와인/블랙/갈색'이 기본이겠으며, 소재는 소가죽이 가장 무난. 종류로 보면 '더비,몽크스트랩'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6.반지와팔찌(ring)

s/s시즌에 추천하고 싶은 대표적인 소품. 팔찌는 셔츠를 롤업한 댄디한스타일이나, 무지티셔츠를 입은 기본룩에 포인트를 주기에 좋으며, 반지는 펑키한룩에 포인트를 줄때 탁월.

 

 

 

7.가방(bag)

남자분들이 무난하게 들어볼 가방은 총 4가지정도. 캐주얼한룩을 즐겨입는분들에게는 백팩과 캔버스소재의 토트백을, 미니멀하면서도 센스있는 코디에는 클러치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연관글>

백팩 스트릿룩

timex 위켄더 스트릿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