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남자 레이어드룩의 기본은 '텍스처코디'이다.

2014. 2. 3. 10:37

겹겹이 걸쳐입는 레이어드룩은 포인트연출에 탁월합니다. '개인의 개성 및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스타일링이 존재하며 ,그 기본의 토대는 평균 '텍스처코디에 속한다' 할수있겠습니다.

 

'옷잘입는남자들'에게서 흔히 볼수있는 텍스처연출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겠으며, 참고할만한 스타일을 스트릿을 통해 정리해봤습니다.

 

주제: 겨울철 남자 레이어드룩의 기본은 '텍스처코디'이다.

 

 

 

Winter layered look

 

 

 

- 텍스처 코디네이트란? -

 

먼저, 텍스처란? 소재코디네이트에서 속하는 하나의 코디이며,
그 정의는 다른소재와의 조합을 통한 스타일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 텍스처 코디는 어떤게 있을까? -

 

'가디건에 스타디움, 패딩베스트에 청자켓, 라이더자켓에 후드등'이 텍스처코디에 속하며, 연출시 다른소재와의 매치를 통해서 생기는 포인트와 추구하는룩의 이미지를 트렌드하게 표현할수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때, 자칫 소재의 조합에만 치중하면, 어정쩡한 연출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레이어드 할 아이템의 '소재,컬러,디자인'등을 명확히 파악후,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하며 기획하는것이 텍스처를 이용한 레이어드룩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 할수 있겠습니다.

 

 

 

- 스타일링은 핵심은? -

 

예를들면, 유광이 섞여있는 블랙라이저자켓에 블랙후드 매치는, 동일한 차가운이미지를 맞춰주어, 텍스처지만 안정적인 연출이 가능하겠으며,

 

따뜻한이미지를 지닌 레드컬러후드나 울소재의 니트를 선택한다면, 라이더자켓의 차가운이미지와 따뜻한이미지의 구성으로, 텍스처의 가장 이상적인 색다른 조합을 표현 할수있겠습니다.

 

 

 

이처럼 텍스처코디는 '아이템의 소재,탄력,촉감등'으로 그 느낌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아이템 선별과정이 레이어드룩 기획시 가장 첫단계로 이루어져야 될 작업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 인기스타일링였던 코트에 청자켓 -

 

 

 

 

 

- 더블울코트와 울자켓의 동일소재매치 -

 

 

 

- 사파리자켓안 이너품목들이 엷어지는 특징인 레이어드룩 -

 

 

 

- 퍼후드트리밍자켓에 숄가디건 -

 

 

 

- 오버사이즈코트에 기장을 맞춰준 롱 후드집업 -

 

 

 

- 핀스트라이프를 이용한 믹스매치 -

 

 

 

- 김원중씨의 겨울 레이어드룩 -

 

그 이외에도 레이어드룩에는 동일한소재를 맞춰주는 '패브릭코디네이트'도 존재합니다. 평균 패브릭코디는 안정적인 느낌인 클래식룩이나 캐주얼룩에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편안하고 차분한 스타일에는 '패브릭'을, 유니크하고 활동적인 느낌에는 '텍스처코디'를 참고하여,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응용한다면, 보다 멋진 레이어드룩을 연출할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관글

 

일본스트릿패션으로는 보는 스타일링포인트[겨울]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에르니컴패니 | 이광운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A동 지하1층 B105호 14호(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 사업자 등록번호 : 299-13-00556 | TEL : 010-8952-1748 | Mail : kwangwoon0325@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서울금천-102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작성자

Posted by .woon

작성자 정보

맨즈북 남자패션블로그, 스타일링,스트릿패션,코디북,블로그마켓 아이템 제공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